728x90
반응형

진짜 오랜만에 쓰는 글이다 ㄷ ㄷ

 

블로그는 한번 안쓰면 귀찮아서 계속 안쓰게 되는 듯..

 

 

어제 급하게 논문 쓰면서 실험 환경 적어야하는데 GPU 정보를 확인하는 과정에서 계속 에러가 났다.

!nvidia-smi 만 치면 된다는데!!

 

나는 이 화면을 바랐으나,

 

왜 너는 이런 에러를 내뿜는거니? 

NVIDIA-SMI has failed because it couldn't communicate with the NVIDIA driver. Make sure that the latest NVIDIA driver is installed and running 

 

마음이 급하니까 아무리 구글링해도 안나오길래 화가 나던 차에..

혹시..? 하는 마음으로 런타임 유형을 확인해보니.. ㅋㅋ None ㅋㅋㅋㅋㅋ,,

 

뻘짓계의 레전드...! GPU 연결도 안하고 정보 확인하려고 하니까 그렇지... ㅜㅜ

기존에 실험하던 코랩 노트 닫고 default 화면에서 출력하려고하니까 GPU 연결이 안되어있었나보다,,,

 

GPU랑 연결해주면 출력 잘 됨 ㅋ.ㅋ (참고로 나는 코랩 pro 사용중)

 


암튼 에러는 이렇게 해결했고~

앞으로도 실험환경 작성해야할 때가 있을테니 여기에 필요한 명령어를 정리해놔야겠당.

 

!head /proc/cpuinfo # CPU 정보 출력

!nvidia-smi # GPU 정보 출력

!cat /etc/issue # 우분투 버전

!head -n 3 /proc/meminfo # RAM 정보

import sys # 파이썬 버전
print(sys.version)

import tensorflow as tf # 텐서플로 버전
print(tf.__version__)

 

오랜만에 글쓰니까 잼있네..

다시 블로그 열시미 해볼까..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