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토익공부를 하는 중에 도움이 됐던 해석을 위한 문법 강의킵토익 스터디에 대해 공유하려고 합니닷☆

 

저는 현재 대학원 진학을 예정하고 있는데 지도 교수님께서 적어도 토익 800점은 넘어야한다고 하셔서 토익공부를 하고 있습니닷..ㅠ.ㅠ

 

사실 토익을 하나도 모를 때(작년 여름)는  다들 토익학원을 다니라고 해서

YBM에서 토익학원을 한달 다녔는데,, 음 숙제도 잘 안하게되고,, 풀어지더라구요..ㅠㅠ 

[결과적으로 참혹한 점수를 받았어요..^^]

 

심지어 저는 영알못 공대생이거든요.. 진짜 영어를 핵 못해요. 그냥 못해요.

영어만 보면 자신감이 떨어지고 주눅드는 사람 나야나... 수능 영어 절대평가 아니었으면 대학 못왔을 사람 나야나...

 

교수님께서 명령하신게 있으니...

이번 겨울 방학에 다시 토익 공부를 하면서 원래는 해커스 토익 강의를 들으려고 했어요!

교재를 다 시키고 기다리다가 우연히 유튜브에서 [토익독학길잡이]님의 영상을 보게됐고,,

"이거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길잡이님의 거의 모든 영상을... 다 정주행하고~ 

 

길잡이님의 '해석을 위한 문법' 강의를 에듀케스트에서 듣기 시작!

 

길잡이님 말씀처럼 이 강의 이 가격. 진짜로 비싼게 아님. 

이 강의 안봤으면 이것저것 기웃거리다가 낭비했을 돈을 생각하면 진짜 합리적인 가격임.

 

해석을 위한 문법 소개 영상을 봤을 때 이미 확신했음. 나한테 필요한 강의라고.

내가 고3 시절 수능 직전 3달동안 인강 들었던 선생님과 같은 방식으로 문법을 가르치시는 분이셨다!!!

(3달만에 영어 등급 2등급 올렸었음. 참고로 구현아 선생님이심. 지금은 이투스에 없으심 ㅠ_ㅠ)

 

그래서 길잡이님의 방향성이 옳다고 확신했고 강의를 들으면서 내 선택이 옳았다는 것을 알았다.

길잡이님의 강의는 정말 토익에 초점을 뽝! 맞춘 강의였다. 군더더기 없이 오롯이 토익을 위한 문법.

 

내가 두려워했던 have been pp / have pp / have been ing 들을 아주 쉽게 콧방귀끼듯 이해시켜버림.

이해하고나니까 part5에서 문법 나와도 안두려움!!! 

 

완강하고나서는 ETS 기출문제집을 사서 풀고 있다.

사실 문제집을 사고 앞에 조금만 풀고 토익공부를 잠시 방치해두고 있었다ㅋ.ㅋ


그러던 중 뚜둔!! 아래의 공지글을 유튜브에서 딱 봤다.

[이때가 해석을 위한 문법 듣던 중이었음!!! + 기출문제집 LC공부]

올라온지 20분?쯤된 따끈따끈한 글이었다.

 

킵토익 모집글

이것도 보자마자.. "와~ 나를 위한 스터디다!" 라고 생각했다.

하도 의지박약이라서 오픈카톡방에서 공부인증하는 것도 해봤는데 패널티도 없고 자유인증이니까 나한테 동기부여를 줄 수 있는 스터디를 찾고 있었는데 딱 찾아버려따!!!

 

이거 실화입니까?! 인증만 매일하면 100% 환급도 받을 수 있고!!!

심지어 모인 벌금까지 나눠주신다니!!! 나만 꾸준히하면 돈까지 벌 수 있음 ㅠㅠ 

진짜 길잡이님 아이디어가...!!! 굿굿 ㅠㅠ 

 

킵토익 시작할 때 벌금도 미리 내고 나중에 돌려받는 거라서 다른 사람들이 잠수타서 벌금 안낼 걱정은 할 필요 없음.

 

바로 신청하고 킵토익 1기 시작~!

 

킵토익 시작 전에 메일로 단톡 링크를 보내주십니다~

 

심지어 중간중간 5번의 공부에 도움이 되는 영상까지 저희들에게만 공개해서 주십니다..ㅠㅠ 진짜 스윗하셔 ㅠ^ㅠ

 

★후기★

일단 저는 모든 날 인증을 해서 환급자가 되었습니다! (설연휴 제외)

사실 할 수 있을까 걱정도 많이 했는데 단톡을 통해서 다같이 열심히 해주시니까 저도 꾸준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하루가 너무 바쁜 날에는 11시에 부랴부랴 공부를 하기도 했고,

그날 밤에 보는 드라마가 있으면 드라마 시작하기 전에 찍기도 하고 ㅋㅋ 정말 다양한 일들이 있었어요.

 

길잡이님이 영상 검사를 하실 때 저희가 뭘 공부하는지까지 파악하시면서 격려도 해주십니다ㅠㅠ (세상감동)

킵토익 덕분에 해석을 위한 문법 강의도 완강할 수 있었고 + ETS 기출문제집도 매일매일 공부할 수 있었슴다!!

혼자 했으면 방치해뒀을텐데 억지로라도 매일해야하니까 영어가 눈에 익숙해졌어요!!

 

2/28에 토익시험 보고왔는데 RC 풀면서 계속 느꼈음. 진짜 영어 읽는게 훨씬 수월하고 영어가 익숙한 느낌.

1월 말에 시험보고 조져졌었는데 확실히 이번엔 점수가 오를거라는 느낌이 들었음.

 

매일 검사하시기 번거로우셨을텐데 ㅠㅠ 이 글을 빌어 다시한번 길잡이님께 감사인사 올립니다 ㅠㅠ

정말 좋은 스터디 기회 제공해주셔서 감사해요!!

 

개강 시기랑 겹치긴 하는데, 한번 이번주 학교 강의 들어보고 할만하면 킵토익 2기도 바로 신청할겁니다 ㅠㅠ!!

 

이런 격려 메세지도 자주 보내주십니다ㅠㅠ

3월 초에도 모집하신다고 하니까 여러분도 꼭!!! 해보시길 바라요!!! :>

 

- 킵토익 1기 환급자 후기 완료!!! -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