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하이 H~i~

 

갑자기 실습하려고 오랜만에 VMware를 켰는데 ,, root로 로그인하려고 했더니 비번을 입력하라는거에여,, 

 

근데 설정한 기억이 없는데,, 그냥 ubuntu 깔아서 기본 user로만 사용했었거든요

 

그래서 내가 까먹은건가 뭔가하고 다시 지우고 깔아야하나 고민하던 중!!

 

갓구글님께서 알려주셔서 이렇게 저도 블로그에 공유합니다 ㅋㅋ

 


root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법

일단 우분투 컴에 user 계정으로 로그인된 상태라고 가정했을 때,

터미널창에서 root 계정으로 로그인하려면 "su -" 명령을 치면 됩니닷

 

그럼 암호를 입력하라고 나오고 맞게 입력을 하면 root로 로그인된 것을 확인할 수 있쥬!

제가 초록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 -> # 로 바뀌면 제대로 로그인 된거에요!

 


 

그렇다면 !! 내가 설정한 적이 없는 이 암호는 도대체 뭘까,,,??

 

초기에는 비번을 설정해줘야한다고 해요!!

나는 VMware에 ubuntu를 깔고 지금까지 user계정만 사용했다면~!

 

"sudo passwd" 명령어를 통해 root의 비번을 설정해주면 됩니다~!

 

 

그럼 이제 root로 로그인 돼요 ㅎㅎ 

 

과제하다가 기쁜 맘에 블로그 글 쓰고 가요 ㅋㅋㅋ

 

다들 아자아자~!~!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