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여! 

 

이번에는 제가 애용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합니닷,,ㅋㅋ 

 

다른 학교는 모르겠지만 저희 학교의 블랙보드의 경우, 한번 출석을 하면 그 다음부터는 2배속으로 강의를 들을 수 있어요!

 

참고로 저희 학교에서 사용하는 강의 플랫폼은 '코스모스' 입니다~

 

 

저는 유튜브를 볼 때도 그렇고 거의 모든 영상을 1.5배속 이상으로 해서 듣습니다..! (보통 2배속,,ㅋㅋ)

그래서 학교 녹화 강의를 들을 때 배속이 안돼서 너무너무 답답했어요,, 집중도 안되고 ㅠㅠ

 

그런 저에게 한줄기 빛과 같은 프로그램을 동기언니가 추천해줬어요ㅠㅠ <언니 사랑해,,,♡>

 

이 프로그램이 없었다면 강의 영상을 틀어놓고 딴짓을 한 다음에, 다시 틀어서 배속한 다음에 강의를 듣는!! 

매우매우 번거로운 작업을 했어야했답니다,,ㅠㅠ (심지어 다중 창도 막아놔서 한번에 딱 한개의 영상만 틀 수 있음,,)


이 사랑스런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ㅋㅋ

 

구글 검색창에 Video Speed Controller 라고 검색하시면 돼요!

 

 

이 프로그램은 크롬 확장 프로그램이라서! [파란색의 'Chrome에서 확장' 버튼]을 누르시면 될거에요!

저의 경우는 확장이 된 상태라서 Chrome에서 삭제가 뜨는거구요! 

 

 

이 프로그램은 왼쪽 상단의 +버튼을 통해 모든 영상을 배속할 수 있어요!

심지어 4배속 이상도 가능해요.. 계속 배속할 수 있음.. (최대 4배속까지 사용해봄,,ㅋㅋ)

 

But,, 학교 강의 영상의 경우 저 버튼을 누를 때마다 강의가 멈추더라구여,,(+전체화면이었다가 작아짐)

그래서 2배속까지 올리려면 강의가 멈췄다가 재생됐다가, 화면 크기가 커졌다가 작아졌다가 난리를 쳐요..

 

물론 배속을 할 수 있다는 특 장점이 있지만 은근 위의 과정도 귀찮거든요.. 

 

그래서 이건 진짜 꿀팁인데 키보드에서 x키 있잖아요!

그걸 강의를 재생한 상태에서 길게 꾹~~~ 눌러보세요!!

 

그럼,, 강의가 알아서 쭉쭉 재생되다가 끝납니다.

>> 즉 출석체크가 완료된다는 말씀,,,,, Wow~~,, 5초컷이에요..

 

그래서 저는 이 기능을 써서 출첵한 다음에 2배속으로 올리고 > 2배속에서 더 올리고 싶으면 이 프로그램으로 속도를 올립니다! ㅎㅎ


여기서 한가지 주의 사항은! 학교 블랙보드의 온라인 출석부에 들어가보시면!

 

 

이렇게 출석이 잘 된걸 확인할 수 있어요!

 

하지만! 여기서 열람버튼을 눌러보면,, 

 

 

이렇게 강의 시작시간과,, 종료시간이 표시돼있는데,, 20초,,, 인게 보이시죠...?

 

여기서 꼼꼼한 교수님 or 꼼꼼한 조교에게 걸린다면 X되는거에요,,ㅋㅋ

 

그래서 급할 때만 사용하세요,, 근데 사실 저는 남용중이에요ㅎ

 

작년에 꼼꼼한 교수님이 이런식으로 꼼수를 사용한 애들을 대거 발견하셔서 출석 점수 깎겠다고 문자를 돌리신거에여!!!

저는 서둘러서 메일을 보냈죠,, 위의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몇 회 열람했는지도 알 수 있거든요!

 

그래서 교수님께 배속을 하고 싶어서 맨 처음에는 그냥 틀어놨던 것이고! 

두번째에 제대로 들었다! 라고 상황 설명을 드렸고!

 

교수님도 열람 횟수를 참고해서 점수를 깎겠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저는 다행히 이 수업 A+ 받았어요 ㅋㅋ

 

암튼, 그래도 어떤 교수님들은 이해 안해주실 수도 있으니까,, 어느정도 리스크가 따를 수 있다는 점만 명심하세여!

 

모든 코시국 대학생들 파이팅~~~!!!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