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글 업로드가 너무 오랜만이네요..ㅎㅎ 반성하겠읍니다..

 

2주차 과제인 내 홈페이지 만들기를 다 끝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원래는 html 공부하는 것부터 차근차근 올리려했는데 추석에 푹 쉬어버려서 부랴부랴 과제를 하느라구 홈페이지 만드는 과정만 올리게 되었읍니다..ㅎ 

 

그래서 저도 웹프로그래밍 쪽은 학교 강의만 듣고 바로 홈페이지 만들기로 돌입했습니다..ㅎㅎ허허..

 

아래가 제 웹사이트에요! 이번 주차 과제까지는 홈페이지가 제 로컬에서만 돌게하는거라 블로그에 링크를 공유하고 싶어도 여러분들이 접속을 못하신답니다...ㅎ.ㅎ

다음주 과제가 포트포워딩을 통해서 외부에서 제 웹페이지를 접근할 수 있게 하는 거니까 과제를 마치면 제 홈페이지 링크를 공유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저의 웹페이지 home 화면!

먼저 요즘처럼 템플릿이 잘 발달한 시대에 맨땅에 헤딩하듯이 디자인부터 다 혼자서 하시는 건 비추입니다...ㅎ.ㅎ 

물론 얻어가는게 많겠지만 디자인보다는 다른 기능들에 더 집중하면 좋으니까요!

 

홈페이지 만드는 첫번째 단계는 바로 템플릿 찾기 입니다!

 

구글에 "무료 웹사이트 템플릿"이라고 검색하시면 다양한 템플릿 사이트 or 추천 블로그들이 나올거에요! 

참고로 제가 사용한 템플릿은 이거에요! https://html5up.net/hyperspace

 

https://html5up.net << 이 사이트에 좋은 템플릿들이 많더라구요!

 

두번째로 템플릿을 다운받았으면 웹서버에 올려서 코드를 봅니다. 

템플릿에서 수정하고 싶은 부분들을 수정하시면 돼요!

카테고리를 추가한다던가, 내용을 추가한다던가 등등 이요!

 

아 그리고 여기서 꿀팁은 웹사이트에 접속한 상태에서 "F12"를 누르시면 해당 홈페이지의 html 코드를 볼 수 있어요!

코드 위에 마우스를 가져다대면 웹페이지의 어느 부분에 해당하는 코드인지도 알 수 있으니 정말 유용한 기능이쥬!!! 

 

F12를 통해 효율적으로 코드 분석하기

마지막으로.. 추가하고 싶은 기능들은 구글링을 통해 알아보시면 됩니다! ㅋㅋㅋ

 

너무 성의가 없나요...ㅎ.ㅎ 그렇다면 다음 글에서 제가 만든 홈페이지에서 가장 공을 들인 메일 보내기 기능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20000~!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