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오늘 여의도 How's 카페에서 진행한 마이드셋 북토크에 다녀왔다! 

 

내 인생 첫 북토크 참여다 ㅎ_ㅎ 

오늘 받은 인사이트가 너무 커서 앞으로 북토크 자주 다닐 것 같다 :>

뭐든 처음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마인드셋 북토크 진행 방식이 좋아서 이젠 북토크 찾아다닐 예정..

저에게 이런 좋은 경험을 선사해주신 마이드셋 북토크 분들께 감사인사 올립니닷 ! ,,

 

짠부님의 Q&A 시간 (저 맨 위에 질문 내껀데 반응이 폭발적이어서 넘 웃겼다 ㅋ.ㅋ)

 

사실 짠부님 채널은 예전부터 알고 있었는데, 제대로 유튜브 채널을 보기 시작한 지는 그리 오래되지 않았다.

자청님이 인스타 스토리에 NF 유형 여자들은 김짠부님의 [더 버는 내가 되는 법] 책을 읽어보라고 추천해주셔서 읽었는데

완전 짠부님 생각 == 내 생각일 정도로 나랑 똑같은 생각을 하고 계셔서 읽는 내내 너무 공감됐다.

그리고 곧바로 유튜브 구독 + 인스타 팔로우,,

그 와중에 짠부님이 인스타 스토리에 공유하신 북토크에 대해 알게 되어서 이렇게 오늘 오게 되었다!

 

역시 성공한 사람 중에 자신이랑 Mbti 똑같은 사람을 롤모델로 삼으라는 말이 맞는 것 같다.

짠부님이 나랑 똑같은 ENFP셔서 진짜 내 29살의 모습이 저렇지 않을까 생각했다. 

 

북토크에서 특히 인상깊었던 것은 마지막 순서에 북토크에 참여한 사람들끼리 5명씩 모여 앉아 제시해주신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있다는 것이다. 내가 ENFP인 만큼 나도 옆에서 같이 으쌰으쌰하고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 함께 있으면 엄청난 시너지를 내는데 그런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도록 북토크 주최측에서 기회의 장을 마련해주셔서 너무 좋았던 것 같다. (권민창 작가님 아이디어 뱅크.. 역시 INTP)

 

권민창 작가님을 오늘 북토크를 통해 처음 알게 되었는데, 너무 훌륭하신 분이신 것 같다.. 바로 인스타 팔로우 + 유튜브 구독해따..

아 그리구 북토크를 들으면서 인사이트를 얻는 건 메모하라고 포스트잇과 볼펜도 제공해주신다.. 센스 굿,,,

(나는 공책과 볼펜을 미리 챙겨가긴 해찌만 ㅋㅋ)

https://www.youtube.com/channel/UCfZrUQvCVPM2qasH2Z5n1sw

 

권민창의 돈고리즘

돈 벌고 싶으세요? 안녕하세요. '잘 살아라 그게 최고의 복수다' 외 6권의 책을 출판한 작가이자, 마인드셋 출판사의 대표인 권민창입니다. '권민창의 돈고리즘' 채널에서는 경제적 자유를 얻을

www.youtube.com

 

짠부님 강연을 들으면서 내가 지금 대학원생일 때, 학생 신분으로 할 수 있는 일을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 그것은 바로바로 유튜브를 다시 시작하는 것 <

 

우리는 태어난 것 자체가 70억 인구라는 레드오션에서 태어났으니

유튜브 플랫폼이 레드오션이라고 핑계 댈 시간에,

오히려 레드오션이기에(= 인기가 많기에) 내 콘텐츠의 타켓도 많이 확보되었다고 생각을 전환해서 다시 시작해야겠당!

 

또 내가 20대 초중반이라는 탑티어의 위치에 있으니, 

세상 모든 어른들이 가장 예쁘게 봐주는 나이에 내가 존경하는 사람들한테 먼저 연락하고 다가가야겠다!

(작년에 내가 이런 식으로 존경하는 분들께 연락해서 지금까지도 좋은 인연이 되신 분들이 두 분이나 계시다!)

 

오늘 너무 유익하고 알찬 하루를 보낸 것 같아서 기분이 좋다 ㅎㅎ

 

자~ '나'만의 성공한 멋진 인생을 향해 가보자고!

 

짠부님 싸인,, 너무 귀엽,,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