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돈은 좋지만 재테크는 겁나는 너에게'는 내 또래 유튜버 분 중에 제일 똑부러지다고 생각하는 ‘뿅글이’님이 이번에 출간하신 책이다!

 

재테크를 하겠다고 마음만 먹은지 어언 2년...

'이렇게까지 알려준다고?'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프로귀차니즘러 P도 이 책 한 권이면 당장 실천할 수 있도록 파워 J 저자인 뿅글이님이 길잡이가 되어주신다!

 

이 책을 읽으면서 P의 대표주자인 나도, 재테크에서 만큼은 J가 되어야겠다고 다짐했다. 

어느새 MBTI가 내가 계획없이 소비하는 것을 합리화하는 수단이 되어있었다.

원래 ENFP는 즉흥이야~ 즐겨~ 이런 식으로 말이다...🤦🏻‍♀️

책을 안읽었다면 이 문제점도 깨닫지 못했을거다,,, 나의 그간 소비습관을 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 

 

이 책을 한 챕터만 읽어봐도 당장 실천하고 싶어지는 나를 발견하게 될 것이다.

이정도면 나도 할 수 있겠는데?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은 것 같은데 지금 한번 해볼까? 로 자연스럽게 사고가 흘러가게된다.

뿅글이님이 마치 엄마처럼 하나라도 더 알려주고 챙겨주려고 지극정성으로 글을 쓰셨다는게 읽는 내내 느껴졌다.

이렇게 쓰여진 책이기에 이 책만 있으면 무계획자도 현명한 재테크를 할 수 있다.

 

책을 읽다보면 뿅글이님처럼 멋지고 똑부러진 사람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마구마구 든다.

솔직히 나랑 내 주변 소중한 사람들만 읽게하고 싶을 정도로 큰 배움과 깨달음을 주는 책이다.

이 책을 하루라도 빨리 읽고 실천하는 사람이 똑똑한 사람이다!

 

20대라면 재테크 뿐만 아니라 삶의 전반에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으니,

우리 같이 이 책 읽고 행복하게 재테크해보자!

 

이 책의 내용대로 현명하고 똑똑하게 20대를 보낼 것을 약속드립니닷! :)

 

 

728x90
반응형

'자기계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녀성의 레미장센] 책 리뷰  (0) 2022.08.01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