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드디어 제가 대한상공회의소랑 손절을 하게 돼씀다 ㅠㅠ

 

코참패스 어플도 삭제해야지 ㅎㅎ

 

자격증 취득 기념 글 올려용~

 

1급은 쳐다도 안봤어요.

 

2급만 따도 왠만한 문서작업할 수 있는데 1급은 그냥 어렵게 만든 시험 같아서 보기 싫음.. 

 

실기는 합격하면 점수 안알랴줌 ㅋㅋ

1. 필기

저는 컴공이라서.. 대충.. 컴퓨터 지식이 있어서..

기출 2회분? 풀고 가서 붙었습니닷..~

 

CBT 자격증 기출문제집 사이트

https://www.comcbt.com/

 

여기 들어가시면 해설 + 기출 다운 받을 수 있어용!

 


2. 실기

근데 .. 컴공은 코딩을 배우는거지.. 엑셀을 배우는건 아니란 말이죠..ㅠ

사실 컴공 취업에 컴활 자격증이 필요하진 않아요. 딸 필요 없는 자격증인데.. 왜 땄냐면..

2학년 때 교외근로할 때 거기 선생님이 엑셀 못다룬다고 개 갈궜거든요^^* 

그래서 홧김에 따기로 한거에요.. 후..^^

 

2점 차로 떨어짐... 후...^^

제가 엑셀이라면 극혐해왔기에.. 실기 공부도 성실히 안해서 N수 끝에 붙었어요..ㅋ.ㅋ

쪽팔린데.. 공부 안하고 보러간 적 꽤 있음..ㅋ

 

실기 문제 유형은 

 

- 기본작업 (3문제, 5점 10점 5점) (20점)

 

 

- 계산작업 (5문제, 각 8점씩) (40점)

 

 

- 분석작업 (2문제, 각 10점씩) (20점)

 

 

- 기타작업 (2문제, 각 10점씩) (20점)

 

 

요러합니당

 

합격 컷은 70점 이상입니다!

 

일단 시험장은 듀얼모니터 시험장이랑 종이로 문제주는 시험장을 둘 다 겪어봤는데 듀얼모니터가 최고임

 

띄어쓰기를 한건지 안한건지 애매할 때 마우스로 드래그해보면 되고, 시험 시작 전에 듀얼모니터에 문제 띄워주는데 그때 미리 볼 수도 있음(개꿀)

실기 준비는 유튜브 기풍쌤 채널보고 했어요!!!

선생님 너무 잘가르치시고 해당 문제만 설명하시는게 아니라 연계된 지식들도 같이 설명해주셔서 벼락치기에 좋음

함수들도 설명하실 때 다른 것들 예시 많이 들어주셔서 이해하기 편하구요!

 

진짜 공부 안하고 갈 때는 상공회의소 가는 지하철에서 기풍쌤 기출 풀이 영상 보면서 갔음 ㅋㅋ

 

일단 2021년 들어서 컴활이 개정? 되면서 2016 쓰잖아요? 그러면서 난이도도 같이 올라갔어요..ㅠ

 

그러니까 시간 없으신 분들은 기풍쌤 최근 영상부터 보세요! 

 

그리고 계산작업 (함수) 빼고 나머지부터 정복하세요!! 

 

함수는 시험 운도 따르기 때문에.. 어떤 날은 쉽게 나오고 어떤 날은 어렵게 나오는데 

 

계산작업 빼고 나머지는 진짜 쉬워요!! 저는 계산작업에 겁먹고 얘 위주로만 공부하다가 계산작업은 다 맞고

나머지에서 망한 적도 있음 ^^ 

 

꼭 나머지 유형을 안정화하고 계산작업을 정복하세욧! (나머지 다 맞고 함수 2-3문제만 맞춰도 합격이니까 그게 더 이득,,)


3. 대한상공회의소 TIP (남대문!!)

일단 대한상공회의소 1층에는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이 있어요! 꽤 크답니다~ 

시험에 늦을 바에야 미리 가서 공부하고 있는게 마음 편해요.. (지각해서 시험 못봐본 사람의 조언임^^)

 

그러니까 미리가서 스벅에서 공부하고 있기를 추천함

 

스벅 뒷문에 있는 에스컬레이터타면 2층 시험장도 바로 갈 수 있음

 


4. 자격증 발급

자격증은 앱에서도 발급받을 수 있어요!

 

근데 은근 개비쌈.. 5900원임.. 그래도 그 간 고생해서 땄으니까 기념으로 신청했어여 ㅋㅋ

 

 

요로코롬 집으로 배송옵니당~ 뿌-듯vV

 

다들 합격길만 걸으세요~~~ㅎ_ㅎ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